본문 바로가기

자잘한 팁/영상편집

패스트캠퍼스 영상 제작/편집 올인원 패키지 Online. 수강후기

이전부터 인프런,패스트캠퍼스 등 온라인 교육 사이트들을 알고 있었지만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섣불리 참여하지 못한적이 많습니다.

 

그러다 누나가 패스트캠퍼스 환급 프로그램이 있다고 소개를 해 주어 목록을 보게 되고, 영상 제작/편집 올인원 패키지 Online.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전부터 영상편집 및 사진편집에 관심이 많아 어도비 정품을 구매하고 있던 저에게 더더욱 활용을 잘 할 수 있게 해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신청을 하고 한 2주?3주 뒤에 챌린지를 시작하게 되고..생각보다 매일매일 블로그에 글을 올린다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환급이라는 생각보다 강력한 당근 앞에 매일매일 패캠 강의를 보고 블로깅을 하면서 내용을 정리하는 것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어려움이 없지는 않았습니다.

양심에 손을 얹고 이틀치를 미리 쓰거나 하지 않았기 때문에 매일매일 저녁에 시간을 내야하는 것이 많이 힘들었고 특히 저녁약속이나 늦게까지 일이 있을 경우 오전이나 오후에 미리할껄 이라고 후회하며 노트북을 켜 패캠 강의를 들으며 블로깅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얻은것은 무엇이냐구요?

 

사진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촬영 및 구도에 대한 생각보다 깊은 내용들, 사진편집 툴인 포토샵의 활용 및 팁들, 그리고 영상편집 툴인 프리미어의 활용법 및 팁들에 대해 배웠습니다.

 

말해놓고 나니 별게 아닌것같지만 하나하나가 정말 유익하고 도움이 되었다는 것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사실 사진촬영부터 설명이 들어갈지는 모르고 편집툴에 대해 배우겠구나 하며 첫 영상을 틀게 되었는데 이론설명부터 시작하여 약간 당황한 면도 없지않아 있었지만

 

이러한 커리큘럼 구성이 오히려 이후에 편집툴을 활용할 때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결국 가지고 노는것은 소스들인데 그러한 소스들을 직접 만드는것에부터 시작해야 진정한 편집 및 활용이 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사진의 기초, 영상의 기초에 대해 여러 강의를 통해 알려준 점은 아주 좋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이 강의가 유튜브를 시작하는 사람에게 아주 좋다고 느낀 것이

 

유튜브용 영상을 만드는 내용이 아닌, 유튜브 채널을 어떻게 구성하고 만들어가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 주신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현직?현재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분이 직접 설명해주시고 또 단순히 해볼까?로 시작하신 분이 아니고 점진적인 계획을 가지고 운영하시는 분이 설명을 해 주셔서 더 내용이 쏙쏙 들어왔던 것 같습니다.

 

제 친구중에 유튜브를 하고 싶다고 하는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가 보면 아주 좋겠다라는 생각을 계속 하며 들었습니다.

 

사실 이 강의를 신청한 이유는 영상 및 사진편집에 대해 많이 알아가고 싶어서였지만 그 이상을 많이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진과 영상편집에 대해서도 직접 실습장면을 통해 쉽게 설명해주시고 꿀팁들도 많이 알려주셔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또 강사진도 저에게는 굉장히 좋았습니다. 현직 포토그래퍼, 디자이너, 영상편집자 등 실제로 활동하시는 분들이 말해주시니 굉장히 효과적으로 들어왔던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강의를 듣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직접 해봐야 더욱 늘 수 있는데 실습과제나 이러한 것이 주어지지 않아서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강의를 듣는것에 시간을 쓰긴 하지만 직접 해보기에는 더 많은 시간이 들어 과제 또는 숙제로 주어졌다면 툴 및 프로그램들을 활용해보며 더 익숙해지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그렇게 된다면 신청하는 사람들이 줄어들 수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또한 이렇게 강의가 끝나는 것이 아닌 이후에도 무제한으로 감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안에 끝내는 것이 아니라 이번에는 천천히 이해하며 듣고 다음에 기법 또는 방식이 필요해질 때 참고하여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은 것 같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수강기억은 원래는 12시 전에 집에 돌아가 패캠을 수강할 예정이였으나 시간이 맞지 않아 12시가 넘어 집에 돌아갈것으로 판단이 되어 광역버스 안에서 노트북을 열어 수강하며 블로깅을 한 기억입니다.

 

개인적으로 하루도 빠짐없이 50일을 채웠다는 것에 약간의 의미를 부여하고 싶습니다.

 

중간에 포기하거나 꼼수를 부린것이 아닌 하루하루 해나갔다는 것에 대해 좀 더 자신감이 생긴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패스트캠퍼스에 좋은 강의가 있다면 수강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제작/편집 올인원 패키지 Online.

https://bit.ly/3kuwe4M

 

영상 제작/편집 올인원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성인 교육 서비스 기업, 패스트캠퍼스는 개인과 조직의 실질적인 '업(業)'의 성장을 돕고자 모든 종류의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No. 1 교육 서비스 회사입니다.

www.fastcampus.co.kr